'job고 일어나라 청춘!'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 8월 문을 연 '포항청춘센터'가 2019년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첫 프로그램인 '취업하場' 채용설명회는 지역 주요 기업의 채용정보 등 포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에 대한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월 1회 진행된다.
21일 오후 7시 '포스코 강판편'이 포항청춘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포항청춘센터(054-252-2833)로 접수하면 된다.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좌들로 새롭게 구성한 '청년스쿨'은 가죽공예, 3D프린팅 모델링, 캘리그라피, DSLR사진촬영, 포슬린페인팅 아트 등 5개 강좌가 열린다.
상반기 수강생을 20일까지 모집하며, 신청은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강좌는 3월 11일 시작해 주 1회, 12주 동안 진행된다. 강좌가 마무리 된 후에는 서로 다른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들 간 소통 시간인 네트워킹데이도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체계적인 청년정책 수립과 진행을 위한 시장 직속의 '포항시 청년위원회'도 현재 위원을 모집 중이며, 20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총 28명으로 구성되는 포항시 청년위원회는 소통, 일자리, 복지문화 3개의 분과위원회로 나눠 청년의 기본적 권리보호, 참여확대, 권익증진, 청년발전 등을 위한 포항시 청년기본계획 및 주요 청년정책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밖에도 센터는 현재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 및 창업을 위한 교육인 취업·창업 캠프, '청년들의 멘토에게 듣는다-청춘특강'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청춘센터는 주말에도 중앙상가 실개천거리를 방문하는 청년들의 센터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올해 3월부터는 일요일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