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잠깐상식] 김정훈 뉴스 키워드 '피소' '종용' '임신중절' 뜻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물음표 이미지. 매일신문DB
? 물음표 이미지. 매일신문DB

김정훈이 26일 오후 온라인에서 '핫'하다. 전 여자친구로부터 피소됐다는 소식이 전해져서다.

김정훈의 전 여자친구가 김정훈이 자신에게 내주기로 했다는 임대차보증금 잔금을 청구하는 내용의 약정금 청구소송을 제기했다는 내용의 언론 보도가 나온 것이다.

아울러 김정훈이 임신을 한 자신에게 임신중절을 종용했다고 전 여자친구가 주장하는 등의 내용이 언론 보도로 알려졌다.

▶'피소'(被訴)는 고소 등 소송을 제기당했다는 뜻이다. 즉, A가 B를 고소했다는 말은 B가 A로부터 피소됐다는 말과 같다.

▶'종용'(慫慂)은 설득하고 달래는 등의 행위로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려 했다는 뜻이다. 임신중절을 종용했다는 말은, 임신중절을 강요한 것은 아닌, 설득을 했음을 가리키는 것으로 해석된다.

▶'임신중절'(妊娠中絕)은 바로 '낙태'(落胎)를 가리킨다. 우리나라에서는 임신 때문에 임산부의 건강이 현저하게 나빠질 우려가 있는 등의 상황에서만 임신중절이 허용되고, 그외에는 불법이다.

한편, 해당 언론 보도 등에 대해 김정훈의 소속사는 "확인중"이라는 입장을 밝힌 상황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