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92.1%인 2천66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에는 전국 전문대 최초로 운영 중인 기숙형 전형 148명을 모집하며 ▷창의인재선발 ▷일반고 ▷특성화고 ▷기술사관 ▷유니테크 ▷농어촌 특별 ▷저소득층 특별 ▷특성화고졸 재직자 특별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성인·재직자 전형 등 총 11가지 전형이 있다.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눈여겨보고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시 성적 반영방법
수시모집의 일반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 경우 총 80점 만점(학과, 계열 및 전형에 따라 학생부 성적과 면접 반영비율은 다름)으로 평가한다. 학생부 전 교과목이 반영된다. 학년별 성적 반영비율은 1학년 30%, 2학년 40%, 3학년 1학기 30%다. 학생부 성적이 부족한 학생들은 1학기 기말고사와 면접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특히 면접고사의 실질 반영비율이 높은 만큼 지원자의 면접 점수가 당락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요인이다. 면접관 1명에 학생 3~4명이 함께 면접을 치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면접 시 인성 및 가치관, 발표능력, 전공 상식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 내신성적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기술사관 전형 제외) 다만 일반고 전형의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경우 이 기준 대신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이처럼 각 전형에서 일부 학과만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원서 접수 전 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복수지원 활용방법
복수지원은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방안이다. 복수지원 방법은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이 두 군데 지원하면 된다. 원서는 각각 작성·접수하며, 전형료는 1회만 납부하면 된다. 단, 창의인재선발전형 지원자는 복수 지원이 불가능하다.
◆ 각종 특별 전형들 지원방법
학생부종합전형인 창의인재선발 전형은 학생부 성적이나 수능 성적을 제외한 전공 관련 활동과 적성, 창의성, 잠재력 등 지원자가 보유한 다양한 재능을 정성적,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정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면접점수 100%로 선발한다. 1단계 입학사정관 면접(40%)과 2단계 학과 또는 계열별 심층면접(60%)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접수기간 내에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추천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현재 산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직장인 수험생들을 위해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 전형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무시험 서류전형으로, 재직경력과 면접점수를 선발에 반영한다. 이 전형에 합격하면 전원 입학금이 면제되며 전 학기 등록금 50%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