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2019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받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8개 구·군 기초단체장 중 유일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이 지난 30일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이 지난 30일 '2019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에서 기초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구 남구청 제공.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이 최근 서울 용산구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기초부문(기초 자치단체장)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2017년부터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지역 자원을 활용하거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혁신과 발전에 모범적인 성과를 보인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공무원, 시민사회단체 등에게 주는 상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국정부문, 광역자치부문, 기초자치부문, 공직부문, 사회단체부문 모두 5개 부문에서 36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조 구청장은 ▷주민 주도 마을 가꾸기 사업 ▷주민자치회 시범 운영 ▷통합 돌봄 선도사업을 통한 지역사회복지 구현 ▷대명마을문화창작소 개소 ▷안지랑곱창골목&앞산카페거리 한국관광의 별 선정 ▷도시활력화 사업의 민간참여 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 발전모델 수립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 구청장은 "주민과 함께하고 주민을 위해 추진한 사업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남구청 전 직원과 합심해 실질적인 지방자치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