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1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이성희 회장을 비롯한 범농협 대표이사, 대의원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2025'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성희 회장은 이 자리에서 "농업·농촌의 새로운 활로와 농협의 지속 성장을 위한 변화와 혁신은 혼자가 아닌 함께일 때 비로소 완성될 수 있다"며 "우리 모두 비전 2025를 가슴 깊이 새기고 '농업인과 함께', 그리고 '국민과 함께' 100년을 향한 농협으로 힘차게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농협은 이날 선포식에서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라는 '비전 2025'를 발표했다.
'비전 2025'는 시대적 요구와 임직원의 의지를 반영해 농협이 추구해야 할 농업·농촌의 미래상으로 '농토피아(農Topia)'를 구현한다는 의지, 지난 60년 역사를 토대로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고자 하는 원대한 꿈, '함께'라는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각각 담았다.
농협은 비전 달성을 위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유통 대변화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디지털 혁신 ▷경쟁력 있는 농업, 잘 사는 농업인 ▷지역과 함께 만드는 살고 싶은 농촌 ▷정체성이 살아있는 든든한 농협을 5대 핵심가치로 제시했으며 이와 연계해 80대 혁신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