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건협)가 발행하는 월간지 '건강소식'이 올 7월호 발행으로 통산 500호를 맞았다.
'건강소식'은 국민의 보건의식계몽을 위해 1973년 8월 '건강'으로 창간되어 1976년까지 발행됐으며, 이후 1977년 8월 '건강소식'으로 제호를 바꾸고 복간되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건강소식에는 암을 비롯한 만성질환, 건강 생활습관 등 다양한 정보와 여행, 요리분야 등 교양칼럼이 담겨있으며, 최근에는 웹진으로도 제작되어 건협 홈페이지(www.kahp.or.kr)에서도 볼 수 있다.
건강소식은 비매품으로 매월 2만 9천여부를 발행하며, 건협 본부 및 16개 시·도지부를 통해 지역주민, 관공서, 사업체, 학교, 복지시설 등으로 배포한다.
채종일 건협 회장은 "47년을 이어온 건강소식은 누구나 올바른 건강정보를 쉽게 접할 수있게 하여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염원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책자 명칭처럼 다양하고 정확한 건강소식을 담아 건강정보지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소식'은 한국사보협회 주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부문 특별상(2013년), 인쇄사보 사내보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2016년)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단독] 다큐3일 10년 전 '안동역 약속' 지키려 모였는데… 갑작스러운 폭발물 신고에 긴장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여정 "확성기 철거한 적 없어…대북조치, 허망한 '개꿈'"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