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왼쪽부터 박경애 ㈜고구마웨딩 대표,이강혁 여성아이병원 대표원장,이태훈 달서구청장,이동관 매일신문 편집국장.
왼쪽부터 박경애 ㈜고구마웨딩 대표,이강혁 여성아이병원 대표원장,이태훈 달서구청장,이동관 매일신문 편집국장.

저출산 극복과 결혼문화 확산을 위해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매일신문(사장 이상택), 여성아이병원(대표원장 이강혁), ㈜고구마웨딩(대표 박경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4개 기관에서는 저출산 위기의식을 공유하는 동반자로서 결혼에서 출산까지 지원하며 선제적으로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달서구 미혼남녀 만남행사를 통해 결혼하는 커플에게는 웨딩패키지 비용 할인 및 임신․출산에 따른 지원을 하는데 상호 합의하였다.

달서구는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해 결혼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다하고 있다. 매일신문은 지면을 통해 결혼과 출산의 소중한 가치를 홍보하고, ㈜고구마웨딩은 고비용 허례허식 결혼 준비를 합리적으로 개선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여성아이병원은 지역에서 건강한 출산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태훈 구청장은 "지역사회 네트워크 확충을 통해 다양한 결혼장려사업 추진과 협력에 만전을 기울여 저출산을 극복하는 희망 달서구를 건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지명자를 겨냥해 '보좌진 갑질' 의혹을 제기하며, 유학 중인 자녀의 공항 픽업을 시켰다는 추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6년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한국 경제계는 '민‧관‧정이 하나 돼, 경제 재도약에 힘을 모으자'는 결의를 다졌...
방송인 박나래 씨의 전 매니저들이 직장 내 괴롭힘을 주장하며 고용노동청에 진정을 제기한 가운데, 이들은 박 씨가 차량 내에서 원치 않는 상황...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홍콩에 대한 발언으로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으며, '#IVEGetOutofChina' 해시태그가 등장하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