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대, 공무원 합격생 166명 배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18년 123명, 2019년 156명에 이은 쾌거
행정학과·법학과, 공무원시험 맞춤 강의 개설

안동대학교
안동대학교

국립안동대학교는 2020년도에 공무원 시험 합격생 166명을 배출해 눈길을 끈다.

2018년 123명, 2019년 156명에 이은 쾌거다. 합격 분야는 행정, 소방, 경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합격했다. 2018년부터 해마다 높은 합격률을 유지해 온 행정학과, 법학과 등에서 높은 합격율을 보였다.

이번 공무원 합격자 현황은 취업창업진로본부에서 행정직, 교육행정직, 교육공무원 포함 전 직렬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학과별 현황을 취합해 통계를 냈다.

행정학과는 2019년 17명 합격에 이어 2020년도에도 19명이 합격했다. 7급 국가직 일반 행정 2명을 포함해 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한 행정학과는 학과 특성상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이 많아 공무원 맞춤 강의를 개설해 학생들을 도왔다.

법학과는 2019년 13명 합격에 이어 2020년에도 법원, 고용노동청, 세무 등 11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법학과는 공무원 합격 동문을 초청해 멘토링·특강을 진행해 왔다.

9급 행정직에 합격한 나영길(행정학과) 학생은 "졸업 전에 합격하겠다는 목표를 이뤄서 기쁘다"며 "전공 수업에서 배운 행정학과 법이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됐고 공무원영어와 행정영어 수업 덕분에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수 있었다. 또한 취업창업진로본부에서 주관하는 공무원 면접특강이 실제 면접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대는 공무원 시험과 관련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취업창업진로본부는 김재규 공무원 학원과 협약해 1대1 개별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내 컨설턴트와 면접 대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도서관은 홈페이지 e-Learning을 통해 '박문각'에서 제공하는 공무원 시험 관련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