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 미국임상병리사(ASCPi) 합격자 10명 대거 배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 학생들이 실습 수업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 학생들이 실습 수업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임상병리과 졸업생 10명이 최근 미국임상병리학회 ASCPi(American society clinical pathologist)가 주관하는 미국임상병리사 MLT(International Medical Laboratory Technician) 국제 자격시험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합격자는 2020년 임상병리과 국가고시 전국수석 출신 김신욱(26) 씨와 김지윤(24) 씨(인천공항검역소 근무), 성채린(21) 씨(대한산업보건협회 근무)를 비롯해 최정인(22) 씨, 송채은(22) 씨, 권은화(21) 씨, 박승혁(25) 씨, 고다혜(23) 씨, 김세진(22) 씨, 예민정(22) 씨다.

이들은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에서 운영하는 ASCPi 전공심화 교육 프로그램 과정반을 수료한 후 시험에 응시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성채린 씨는 "학과 교수님들이 특강에서 핵심을 짚어주는 강의와 세심한 관리로 자신감을 갖고 응시한 것이 합격의 비결"이라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의료현장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임상병리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임상병리과 학과장 안승주 교수는 "코로나19로 시험을 준비하기 쉽지 않았지만 잘 따라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임상병리사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진단·치료·예방과정에서 중요한 검사업무를 담당하는 만큼 전문성을 갖춘 의료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는 전공심화 과정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미국임상병리사자격증 과정 외 채혈·생리검사 전문가 양성반 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현장중심의 산업체 경력자로부터 직무수행 평가와 피드백을 받으며, 진로적성 검사와 함께 진로 설계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도 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