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중앙도서관, 온라인 학부모 및 마음 치유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녀 교육에 도움되는 강좌, 생활 명상 교실 운영

대구중앙도서관(관장 장철수)이 2월 온라인으로 학부모 특별 프로그램 및 성인 대상 마음 치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부모 프로그램은 ▷사춘기 자녀를 이해하고 싶은 부모를 위한 '우리아이 사춘기 처방전' ▷스마트폰으로 떠나는 명화 이야기 '우리집에 놀러온 세계 미술관' ▷자녀에게 그림책을 어떻게 선택해 읽어줘야 할지 알려주는 '그림책에 정(情) 붙이기'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영상을 만들어 보는 '온택트 생활의 시작, 스마트한 영상편집' 등 4개다.

'마음톡톡 싱잉볼 명상 교실'은 성인 대상 마음 치유 프로그램.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심리적 불안과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생활 명상을 통해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꿀 수 있게 구성했다.

22일 오전 9시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jungang)에서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수강료는 무료. 053)231-2050.

장철수 관장은 "외부활동이 여전히 어려워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이번 학부모 온라인 특강을 통해 '집콕생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