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소방서, 전직원 코로나19 검체시행… 모두 음성 판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관할 보건소와 협력해 진행

경북 안동소방서 전경. 매일신문DB
경북 안동소방서 전경. 매일신문DB

경북 안동소방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시행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수검사는 24시간 불특정 다수인을 대상으로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방공무원의 업무특성상 확진자 접촉율이 높고, 코로나19 확진 시 업무 공백이 발생할수 있어 선제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동소방서는 안동지역뿐만 아니라 인근 청송·영양지역까지 관할하고 있어 확진자 발생 시 영향이 더욱 클 수 밖에 없다.

전수검사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됐다. 직원들은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근무 종료 후 휴게시간을 활용해 검사에 참여했다. 참여 인원은 총 408명으로 소방공무원, 의무소방, 사회복무요원 등 전직원이다.

관할 보건소와 협력을 통해 진행된 검사에서 안동소방서 전 직원은 지난 22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최원호 안동소방서장은 "코로나19는 우리 사회에서 조용하고 빠르게 전파가 이뤄지고 있다"며 "위급한 상황 속에 처한 국민에게 도움을 주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코로나19의 감염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이 인사 청탁과 관련한 대화 내용이 공개되면서 야당의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남국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에게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차기 회장 인선을 위한 청탁성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예산이 내년도 정부 예산에 포함되지 않으면서 2030년 개항 목표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으며, 대구시는 추후 예산 반영을 촉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