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이 2월 지역주민을 위해 '봄방학 특별강좌'를 마련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별강좌는 온라인이 아니라 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수업에 지친 지역주민들의 대면 수업 욕구를 해소하고, 어린이들이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뜻에서 취한 조치다. 물론 방역 수칙은 철저히 지킨다는 방침이다.
우선 초1~3을 대상으로 2월 23~26일 그림책 내용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해보는 '책과 함께하는 캘리그라피'를 운영한다. 초4~6을 대상으로 한 강좌는 '샌드아트 동화 속으로!(16~19일)'. 모래와 빛으로 이야기를 그려보는 시간이다.
또 2~23일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스마트폰 친절한 활용' 강좌를 운영한다. 만 55세 이상 장·노년층 주민을 대상으로 한 과정이다.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스마트폰 기초 기능을 직접 실습해보고 익히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다.
이달 2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dongbu)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든 강좌는 무료. 다만 교재비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053)231-2233.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백종원 갑질 비판하던 저격수의 갑질…허위 보도하고 나 몰라라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곳간 지기' 했던 추경호 "李대통령 배드뱅크 정책 21가지 문제점 있어"
채무탕감 대상 중 2천명이 외국인…채무액은 182억원 달해
李정부, TK 출신 4인방 요직 발탁…지역 현안 해결 기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