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반도건설의 브랜드 단지내상가 ‘파피에르’ 대구 첫 상륙

파피에르 반월당역 투시도
파피에르 반월당역 투시도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와 공급과잉 등의 여파로 작년 말부터 대구 아파트 분양시장이 주춤하면서 투자자들이 상업·업무용 시장으로 몰리는 가운데, 특히 검증된 상권의 단지내 상가 투자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에 공급한 만촌역 태왕디아너스 애비뉴의 경우 메디컬타워가 초기에 완판되었으며 스트리트상가 또한 현재 계약이 완료됐다.

또한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센트럴 상가 또한 현재 100%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초기분양에 어려움을 겪었던 동성로SK뷰 단지내 상가 또한 절반정도가 계약된 것으로 파악됐다.

전문가들은 반월당·동성로, 만촌, 동대구 등 대구의 검증된 상권은 풍부한 수요로 인해 안정적 매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구뿐만 아니라 수도권의 투자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향후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경기가 회복되면서, 상가 임대수요가 더 늘어나기 때문에 바로 지금이 똘똘한 상가에 투자할 적기라고 말한다.

이런 분위기 속에 평택고덕, 충남내포, 동탄, 김포, 일산, 세종 등 수도권에서 검증된 브랜드상가의 강자 반도건설이 대구 최중심 반월당에 단지내 브랜드상가 '파피에르 반월당역'을 공급한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파피에르 반월당역'은 반월당으로 불리는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 938-1번지(옛 대한적십자병원 부지)에 위치하고 규모는 지상1층~ 3층 총 55실이며 상가 위층 지상 5층부터는 공동주택(가칭. 반월당 반도유보라)을 보유하는 단지내 상가이다.

'파피에르(PAPIER)'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의 트렌디한 디자인과 브랜드상가의 강자 반도건설의 콜래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테마형 상업시설로 프랑스어로 종이를 뜻하며 종이에 그려진 예술작품처럼 상업시설을 화려함과 예술적 감성을 담은 공간이자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반도건설의 의지가 담겨있는 상가브랜드이다.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합작한 브랜드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은 반도건설의 두 번째 콜래보레이션 상업시설로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평택고덕, 충남내포에서 분양에 나선 '파피에르' 브랜드 상가들이 모두 단기간에 완판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치면서 상가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핵심 브랜드로 자리하고 있다.

'파피에르 반월당역'은 이러한 검증된 브랜드 가치에 대구 최중심 반월당이라는 검증된 위치에 오는 단지내상가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반월당은 자타가 공인하는 대구의 생활, 문화, 쇼핑의 1번지로, '파피에르 반월당역'은 대구의 중심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메인도로 달구벌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과 가시성이 우수하다. 또한 1호선과 2호선이 만나는 반월당 환승역세권이자 반월당역 20번 출구역세권으로 대구 교통네트워크의 진정한 핵심에 자리해 어디에서든 이동이 편리하다.

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대구의 쇼핑 핫플레이스 현대백화점이 바로 앞에 자리하고 동아쇼핑, 서문시장, 염매시장 등 대형 백화점과 시장이 주변에 위치해 '파피에르 반월당역'과 함께 쇼핑클러스터를 형성할 예정이다.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각종 업무시설, 병·의원, 금융기관, 영캐주얼, 문화시설 등의 위치해 일일 평균 50만명 이상이 찾는 전국 3대상권 반월당·동성로 상권과의 연계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게다가 반월당 반도유보라(가칭)의 고정수요는 물론 사업지 남측 남산동권역에 기존 아파트단지들과 입주 예정단지, 재개발 예정단지를 포함한 5천여 세대의 신주거타운 형성으로 배후수요 증가와 함께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파피에르 반월당역'은 대구 최중심 반월당에 어울리는 고품격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반도건설의 최신 트렌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2층 상가에 실내 공간이 외부로까지 이어지는 탁월한 개방감은 물론 건물 외관까지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최근 상가시장의 필수아이템으로 꼽히는 테라스를 특화해(일부호실) 상가의 가치를 높였다. 또한 고객 동선의 편리함을 극대화하고 상가의 품격까지 더한 에스컬레이터도 설치된다.

입지와 설계를 고려한 효율적인 MD구성으로 수요 흡수와 연계성을 극대화했다. 총 17실의 1층은 테넌트F&B, 리테일, 생활밀착형 ZONE으로 고객의 발길을 유도하는 핵심업종과 백화점 연계업종을 도입했으며 총 21실의 2층은 중대형F&B, 뷰티, 캐주얼 ZONE으로 테라스(일부호실) 테마형 특화업종이 구성된다, 총 17실의 3층은 메디컬, 에스테틱, 키즈/에듀 ZONE으로 낙수효과가 높은 중대형 표적업종으로 구성된다.

한편 '파피에르 반월당역'은 부동산규제로부터 자유로운 투자상품으로 부담을 줄인 최적의 계약조건을 제공한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40% 전액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해 말 모집공고 승인으로 2022년 1월부터 시행되는 DSR 대출강화 규제도 미적용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평택 고덕신도시와 충남 내포신도시에서 검증을 받은 브랜드 파피에르의 세 번째 작품으로 반월당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현대백화점 등 반월당, 동성로 상권과 조화를 이루고 도시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이끄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파피에르 반월당역' 모델하우스는 동구 효목동 389-4번지에 위치하며 2월 11일 개관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