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군 캐릭터 & 성주참외 마스코트 '참별이'의 SNS 활동이 종횡무진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왕성하게 성주군을 홍보 중인 참별이가 이번에는 MZ세대(1980~2000년 초반 출생자)와의 소통을 위해 공식 틱톡 채널을 개설한 것.
8일 오픈된 참별이 틱톡 채널은 싸이의 댓댓 댄스 챌린지, 소울리스좌 패러디 영상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성주군을 재미있게 알려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참별이 틱톡 채널 오픈 기념으로 '참별이 in TikTok'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는 틱톡 앱에 접속해 @chambyeoli를 검색 후 팔로잉하고 첫 영상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가자 중 4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커피 기프트콘을 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틱톡 채널은 MZ세대에게 성주군을 홍보할 최적의 무기가 될 것"이라며 "참별이 틱톡 채널을 통해 성주군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 캐릭터 & 성주참외 마스코트 '참별이'는 지난해 태어났다. 성주참외 특유의 노란빛깔로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현대인들의 감성에 잘 부합된다는 평가에 걸맞게 지난해와 올해 부산에서 열린 제1, 2회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 마스코트 콘테스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2차례 석권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