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화 6천원 싸게' 대구형 문화소비할인쿠폰 발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연 8천원 할인·야구 관람 7천원 저렴…13일부터쿠폰 신청 가능
공연‧전시‧영화‧스포츠 분야 온라인 신청 우선 시작
6월 말 도서 분야 오프라인 신청도 시작

'대구형 문화소비할인쿠폰' 홍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시민들의 문화·여가 생활을 회복하고 업계 활성화를 돕고자 '대구형 문화소비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시는 21억2천800만원을 투입, 공연·전시·영화·스포츠·도서 등 5개 분야에 걸쳐 예매 시 관람권 1매 당 5천~1만 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발급한다.

공연·전시·영화·스포츠 등 4개 분야는 13일 오전 9시부터 쿠폰 신청을 받는다. 분야 별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도서 분야는 6월 말부터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공연 예매 시 사용할 수 있는 8천원 할인권은 인터파크, 티켓링크, 예스24티켓 등 3개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제공된다.

대구시에 등록된 공연장에서 열리는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무용, 콘서트(팬미팅 제외) 등이 대상이다. 예매처별로 2매씩, 1인당 최대 6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전시 분야는 대구시내 사립박물관 4곳(박물관 수, 자연염색박물관, 전통산업박물관, 휴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예매처별 1인 당 4매씩 최대 12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미술전시(아트페어포함) 관람에도 5천원 할인권(예매처별 1인당 2매, 최대 6매)이 지급된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 오오극장 상영작을 온라인 예매 시 사용할 수 있는 6천원 할인권과, 지역 연고 구단인 대구FC(축구), 삼성 라이온즈(야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농구)의 대구 홈경기도 50% 할인권(최대 7천원)이 발급된다.

도서 분야는 이달 말부터 대구시내 지역인증서점에서 도서구입 시 구입 비용의 30%(최대 1만원)를 지원한다. 할인권 구입처는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www.dpps.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 시민들이 문화 일상을 되찾고, 침체된 지역의 문화·예술·체육 업계가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