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은 29일 대구 북구에 있는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2022 대구미래교육포럼'을 개최했다.
대구미래교육포럼은 2018년부터 매년 대구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교육가족과 일반시민이 다함께 이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운영돼왔다.
'대구미래교육, 교육의 본질로 통(通)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올해 포럼에 참여하기 위해 500여 명의 교육관계자가 대구를 찾았다.
포럼 1부에서는 이광형 KAIST 총장의 'AI 메타버스 시대의 인재상과 미래교육'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이 진행됐다.
2부 세션1에선 '미래교육, 인성으로 통하다'라는 주제강연(강연자 :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전 총장)과 토론이, 세션2에서는 '미래교육, 성장하는 교사와 통하다'라는 주제 강연(강연자 : 이혁규 청주교대 총장)과 토론이 이어졌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불확실한 미래를 상상하며 교육의 방향을 전환할 것이 아니라 교육의 본질에 충실할 때 우리 아이들은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번 포럼에 참여하신 분들이 교육에 대해 끝없이 고민하고 서로 의견을 공유하며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대구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