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5일 월요일(음력 11월12일)>

쥐띠(子)

▶36년생 강건한 정신력으로 해나가는 모습은 어떤 젊은이 못지 않습니다.
▶48년생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나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60년생 뜬구름 잡는 일만 하고 있네요. 이성적으로 판단하지 못하고 기분대로 행동해요.
▶72년생 과거사에 발목이 잡혀 앞으로 나가지 못하는군요.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84년생 내 능력과 한계를 벗어난 일이지만 지금의 노력은 절대 헛되지 않아요.

소띠(丑)

▶37년생 불필요한 것이 있으면 버리세요. 때로는 그런 정리의 시간도 필요합니다.
▶49년생 여러 방면으로 기회를 만들었던 것을 이제는 나의 쓰임에 맞게 활용할 때입니다.
▶61년생 지금의 직장이 당신의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는 안전한 곳입니다.
▶73년생 상황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그때 방법을 찾아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85년생 독립을 하고자 지금의 곳을 박차고 나가네요. 힘들지만 나름 쾌감은 있어요.

범띠(寅)

▶38년생 현재와 미래의 중간시점에서 끝맺음과 시작의 연결고리가 필요합니다.
▶50년생 선점하고 찜하기 위해 성급하게 움직이려 하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습니다.
▶62년생 과거 문제를 당장 해결하기 힘들어요. 지금 당장 해결할 필요도 없습니다.
▶74년생 빚 좋은 게살구, 잘 나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게 아니라서 답답하네요.
▶86년생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줄 모르고 달려들어요. 앞만 보고 달리면 문제 생깁니다.

토끼띠(卯)

▶39년생 남보다 늘 앞장서서 일하는 당신, 오늘은 쉽게 무언가를 얻을수 있겠어요.
▶51년생 지금 있는 이곳이 가장 안전하고 편한 최상의 장소입니다.
▶63년생 별일 없이 지내니 재미없다 느껴지나요? 세상 밖은 재미있을지 몰라도 위험해요.
▶75년생 자신의 현위치를 정확히 인지하고 원하는 곳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계획해봐요.
▶87년생 판세를 키우기 위한 물밑 작업의 기초단계로, 서서히 몸집이 커져갈 겁니다.

용띠(辰)

▶40년생 예측불허의 말이나 행동으로 난감한 상황을 만들고 있는 당신의 모습입니다.
▶52년생 과거 일에 얽매여서 현재 나의 행복까지도 누리지 못하고 있네요.
▶64년생 앞으로의 성장을 주도해 나가려 합니다. 당장 성과가 없다고 실망 말고 전진하세요.
▶76년생 모처럼 나에게 온 기회인데 이슈가 되어 사건처럼 일이 커져 버렸네요.
▶88년생 늘 나를 불안하게 만들었던 과거의 일이 해결되어 속이 시원하네요.

뱀띠(巳)

▶41년생 이불 밖은 위험합니다. 가장 안전한 곳에서 안정감을 느껴보세요.
▶53년생 새로운 것들에 대한 호기심이 생긴다면, 내부에서 그 호기심을 해결해봐요.
▶65년생 생각과 현실이 달라 고민이 되네요. 사람은 다 자신이 세상에 쓰임이 있길 바라고 원해요.
▶77년생 눈에 보이는 계획을 세운다면 마음을 잡고 실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89년생 기회가 와도 잡지 못하면 그것은 기회가 아닙니다. 안목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말띠(午)

▶42년생 자신을 아끼며 소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현재의 나입니다.
▶54년생 지금 결과로 보이는 것은 없지만 나의 소중한 자양분이 되는 중요한 시기예요.
▶66년생 타오른 불꽃이라 끄기가 쉽진 않겠지만 더 큰 화가 될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멈춰요.
▶78년생 결정을 하고 나면 다음 단계가 보이고 일이 진행이 속도가 날 것입니다.
▶90년생 두번도 생각 안하고 너무 쉽게 결정을 하네요. 그러면 당연히 후회할수있어요.

양띠(未)

▶43년생 심심하니 작은 변화를 주고 싶어요. 크게 이동하는 것은 피곤하고 힘든 일이죠.
▶55년생 세상에 나라는 존재를 드러내고 싶어요. 나라는 존재를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 옵니다.
▶67년생 지금 당장 결과를 내려 힘쓰지 마세요. 서서히 결과를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79년생 노력하고 애쓰기만 한다고 기회가 저절로 찾아오는 것은 아니랍니다.
▶91년생 여기를 떠나려고 마음을 먹었네요. 여기서 더 이상의 발전이 힘들다 생각하네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갑자기 일이 많아지며 정신적, 체력적으로 너무 지치고 피곤해지네요.
▶56년생 기회가 오면 미친 듯이 밀어 붙이는 패기가 있으시네요.
▶68년생 날로 달로 발전하고 성장하며 하는 일에 자신감이 생기고 보람도 느끼게 되네요.
▶80년생 충동구매를 하거나 행동을 하네요. 결정하기 전에 타인의 생각도 참고해보도록 하세요.
▶92년생 스스로를 도태시키고 정체를 시키고 있네요. 자기반성에 사로 잡혀 있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세상을 살아가는데 고민 없이 바로 결정을 하면서 살고 싶어요.
▶57년생 생각한 것과 다르게 결과가 나오니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모습이네요.
▶69년생 지금 손해로 보여도 결코 손해가 아니며 좋은 가르침이 되는 날이 될겁니다.
▶81년생 아직은 내가 원하는 곳으로의 이동이 어렵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93년생 새로움을 찾기 위해 작은 이동, 변화는 좋아요. 하지만 큰 변화는 위험해요.

개띠(戌)

▶46년생 기회가 와도 힘이 부쳐 진행이 어려워요. 혼자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58년생 알아서 내 주변 정리가 되고 마음도 한결 편안합니다. 이제부터 나의 세상이 열려요.
▶70년생 이성을 저버리고 충동적으로 행동하고 결정해서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82년생 못다 한 숙제가 자꾸 신경쓰여요. 지금 내게오는 행복을 못 누리고 있네요.
▶94년생 좋은 의도로 시작한 것이라면 분명 좋은 결과가 나올수 있을 것입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불필요한 것들은 버려도 됩니다. 걸러주고 비워야 더 좋은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59년생 당신의 판단에 불안을 느끼나요? 내 판단으로 선택을 해야 후회가 적습니다.
▶71년생 자신의 실속을 더 챙기며 지금 있는 곳을 최대한 활용하는게 좋겠어요.
▶83년생 나의 험한 일을 대신해 줄 짝지를 만났어요. 힘든 일 대신해주니 나의 구세주예요.
▶95년생 자신이 하는 행동에는 다 이유가 있으니 주변 의식 말고 자신 소신대로 밀고 나가세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