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BTS 슈가,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 21일 발표…어거스트 디 3부작 대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일 선공개곡 선보여…지민 '페이스' 빌보드 200 2위, K팝 솔로 최고 순위

솔로 음반 D-데이를 발표한 방탄소년단 슈가. 발렌티노 제공
솔로 음반 D-데이를 발표한 방탄소년단 슈가. 발렌티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를 오는 21일 발표한다. BTS 멤버 중 제이홉, 진, RM, 지민에 이어 다섯 번째다.

3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D-데이'는 슈가가 앞서 공개한 믹스테이프(비정규앨범) '어거스트 디'(Agust D·2016년), 'D-2'(2020년)에 이은 '어거스트 디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빅히트뮤직은 "슈가는 전곡 작사·작곡은 물론이고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았다"며 "'D-데이'의 기획부터 콘셉트와 구성 등 작업 전반을 이끌며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슈가는 이번 솔로 활동에 발맞춰 영상통화와 소규모 팬 미팅 등 전 세계 팬들을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26∼27일 미국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미국,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한국을 도는 솔로 월드투어를 열 계획이다.

선 공개곡은 7일 선보인다.

한편 지민이 지난달 발표한 첫 솔로 음반 '페이스'(FACE)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에 올라 K팝 솔로 가수로는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그간 K팝 솔로 가수가 기록한 가장 높은 순위는 같은 팀 리더 RM이 지난해 12월 달성한 3위였다.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는 이르면 4일 새벽 공개될 '핫 100' 순위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