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 거창군, 농수산 식품 수출 우수 군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출 시책 평가 ‘장려상’과 남거창농협 50만 달러 수출탑 수상 쾌거

경남 거창군이 농수산 식품 수출 우수 군 선정 수상 후 이종하 거창 부군수, 허원길 남거창농협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경남 거창군이 농수산 식품 수출 우수 군 선정 수상 후 이종하 거창 부군수, 허원길 남거창농협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경남 거창군은 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7회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탑 시상식에서 농수산물 수출 시책 평가 부문 기관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출 시책 평가는 경남도가 18개 시·군을 대상 수출 실적, 수출신장률, 농식품가공 수출전문업체 육성, 수출농단육성, 해외 시장 개척 활동 등 9개 분야 2022년도 실적을 평가한 결과이다.

또한, 군의 기관 수상과 함께 남거창농협(조합장 허원길)은 밤 50만 달러 수출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농업기술과 배수경 주무관이 수출 유공자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해 농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해외 인증 취득 지원, 신선 농산물 물류비 및 포장재비 지원, 농식품 가공 수출전문업체 육성 지원, 해외 신시장 개척을 위한 미국과 몽골지역 마케팅 행사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이와 같은 노력이 바탕이 되어 2021년 대비 8% 증가한 지난 2022년도 농식품 수출 실적 8천180만 달러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상식에 참석한 이종하 거창군 부군수는 "지난해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도 수출 농가들과 수출 기업들의 노력으로 우수군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거창 농산물 수출 확대와 판로 확보를 위해 해외 시장 개척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거창군은 올해 농식품 수출 목표를 8천300만 달러로 설정하고, 수출 기반 강화 및 품질 향상 지원, 신선 농산물 수출 활성화 지원 사업 등을 통해 거창군 농식품 수출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