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예천곤충생태원만의 특별한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주도하는 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어린이날 당일인 5일에는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5월 4일부터 7일까지 예천읍 시가지에서 개최되는 '2023 예천활축제'와 연계해 활축제 입장객에게는 1천원을 할인해 준다.
주요 행사로는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곤충 퍼레이드 ▷페이스 페인팅 ▷나비 방사 이벤트 ▷마술 특별공연 등이 있다.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참가는 행사 기간 중 방문한 예천곤충생태원을 배경으로 생태원을 홍보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5월 19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편 100만원, 우수 2편 각 70만원, 장려 3편 각 50만 원, 노력 11편 각 10만원 등을 선정하고 상금은 예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곤충 퍼레이드는 '살아있는 곤충 세상 속으로! 어린이들의 신나는 모험'을 주제로 생태원 내에서 진행된다. 어린들에게 꿀벌 머리띠, 나비 날개 등의 곤충 장신구를 무료 대여하고 즉석 포토타임을 통해 기념사진을 증정하는 등 행사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기존 행사와는 다르게 어린이들에게 기억에 남을 특별한 이벤트를 보여주겠다"며 "예천군의 희망이자 미래인 아이들이 예천곤충생태원에서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