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책 CHECK] 중년의 품격을 더하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손갑헌 지음/ 글마당 앤 아이디얼북스 펴냄

100세 시대를 맞아 최근 중년들에게 은퇴 후의 삶은 항상 불안감을 준다. 지은이는 "중년의 길은 품격"이라고 말한다. 품격으로 중년의 삶을 가꾸고 인생 후반전을 위한 작전타임으로 잘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지은이는 독서를 강조한다. 독서는 인생의 멘토와의 만남이라고도 한다. 독서를 열심히 하고 독후감을 쓰기 시작하면 곧 책쓰기로 발전하게 된다고 지적한다.

또 명상을 활용토록 권유한다. 명상은 걷기 명상에서부터 소리, 호흡, 미소명상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명상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온갖 사물의 이치를 새삼 깨닫게 하며 평정심을 키워준다.

은퇴 이후를 위한 기본적인 자산관리 기법을 제시한다. 주택연금제도, 은퇴자산 운용 방안, 각종 연금보험 등을 숙지토록 안내한다.

지은이 손갑헌은 1991년 국민은행 입행 후 KB국민은행 본부장을 거쳐 2022년 퇴직, 현재 인터넛 신문 칼럼니스트 및 작가로 활약하고 있다. 311쪽, 1만7천원.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를 '천박하다'고 표현하며 윤 전 대통령과의 결별을 주장했고, 이에 대해 김계리 변호사가 ...
LG이노텍은 구미사업장에 3천411억원을 투자하여 광학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구미를 글로벌 광학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반면...
쿠팡에서 발생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3,370만 개 계정의 정보가 외부로 노출되며 직구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안을 초래하고 있다. 배송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