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초등 생기부 점검 연수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 생기부 기재 요령 개정 사항 등 안내
학생 선수 출석 인정 허용 일수 20일로 확대 등

지난 21일 구미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열린
지난 21일 구미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열린 '2023학년도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점검을 위한 연수'에서 담당 교사들이 올해 개정된 생기부 기재 요령 등에 대해 안내 받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21일 구미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담당 장학사와 현장실무지원단 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점검을 위한 연수'를 시행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개정 사항과 주요 점검 사항, 컨설팅 방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또 학적 처리에 사용하는 용어, 인적·학적사항, 출결 상황, 창의적 체험활동 상황, 교과학습발달 상황, 행동 특성, 종합 의견, 자료의 보존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이 점차 안정적으로 관리되는 상황을 고려해 학생 선수의 출석 인정 허용 일수를 초교는 5일에서 20일로 확대한 내용과 학교생활기록부 학교 보관 기간 변경 등 주요 개정 사항을 안내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 담당자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지원을 아끼지 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태와 관련해 교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시하며,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04년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2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피해자는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되어 국외로 이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