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대 총장에 정태주 교수 임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7일 대통령실 정부 인사발령
임기는 7월1일부터 4년 동안

정태주 신임 안동대 총장
정태주 신임 안동대 총장

국립안동대학교 제9대 총장에 공과대학 전기·신소재공학부 정태주(58) 교수가 임명됐다.

대통령실은 27일 정부 인사발령을 통해 정 신임 총장의 임명을 발표했다. 임기는 7월 1일부터 2027년 6월 30일까지 4년 이다.

정 신임 총장은 지난 3월 교수와 직원, 학생 등 학교 구성원들이 참여한 직선제 투표 방식을 통해 제9대 총장 1순위 후보자로 선정됐다.

정 총장은 "학생의 성장, 발전을 통해 대학 구성원 모두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학생역량강화 경북거점국립대를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현재 우리 대학의 최대 현안인 글로컬대학 선정 및 국립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장은 서울대학교 졸업 후 2002년 안동대학교 교수로 부임한 뒤, 창업지원센터장, 산학협동교육사업단장, 기획처장, 지역혁신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또 대외적으로는 지역중심국립대 기획처장협의회 회장, 교육부 국립대육성방안 TF 위원, 교육부 국립대발전협의회 위원, 한국연구재단 국립대육성사업 사업관리 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정태주 총장의 임명으로 안동대는 교육부의 '글로컬대학 30' 최종 선정과 의과대학 유치 등 현안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