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해설과 함께 즐기는 명작 오페라…'렉처 오페라 인 달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월 7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달서아트센터 와룡홀에서
피가로의 결혼, 사랑의 묘약, 유쾌한 미망인

영남오페라단. 달서아트센터 제공.
영남오페라단. 달서아트센터 제공.

달서아트센터가 해설과 함께 오페라를 즐기는 오페라 축제 '렉처 오페라 인 달서'를 7, 14, 21일 오후 7시 30분에 달서아트센터 와룡홀 무대 위에 각각 올린다.

이번 축제는 DSAC 아트 페스티벌의 네 번째 순서로, 다양한 콘텐츠의 여러 예술 축제를 개최하는 달서아트센터의 프로젝트다. '렉처 오페라 인 달서'는 민간 오페라단의 창작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해설이 가미된 오페라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7일에 펼쳐지는 모차르트의 3대 걸작 오페라 중 하나인 '피가로의 결혼'을 '영남오페라단'이 선보인다. 피가로와 수잔나의 결혼을 앞두고 벌어지는 유쾌한 소동을 풍자로 코믹하게 풀어낸 작품으로 사랑과 질투, 복수와 용서 그리고 화해의 이야기를 담았다.

예술감독과 해설은 이수경 단장이 맡고 ▷바리톤 최득규(피가로 役) ▷소프라노 소은경(백작부인 役) ▷소프라노 황성아(수잔나 役) ▷메조소프라노 송윤아(케루비노役) ▷피아니스트 김현서가 출연한다.

14일에는 도니체티의 '사랑의 묘약'을 '인칸토 솔리스트 앙상블'이 펼친다. 현대극으로 각색한 이번 작품은 직장인들의 사내연애를 코믹하게 연출하고, 우리말로 번안했다. 안성국이 예술감독을 맡았고 ▷소프라노 윤성회(아디나, 윤부장 役) ▷테너 김동녁(네모리노, 신입사원 役) ▷바리톤 정제학(벨코레, 정대표 役) ▷베이스 한준헌(둘카마라, 한과장 役) ▷피아니스트 김진민이 출연한다.

21일에는 'CM 오페라단'이 오페라타 '유쾌한 미망인'을 선보이며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유쾌한 미망인'은 유산을 상속받은 미망인 한나의 재혼을 둘러싼 해프닝을 다루는데, 이 때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구성과 빈 오페레타 특유의 우아하고 달콤한 멜로디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예술감독에는 허수정이 참여했고 ▷소프라노 배진형(한나 役) ▷바리톤 서정혁(다닐로 役) ▷소프라노 정선경(발렌시엔느 役) ▷테너 최호업(까미유 役) ▷피아니스트 남자은이 출연한다.

관람은 일반 2만원, 학생 1만원. 8세 이상 관람 가능. 053-584-8719.

인칸토 솔리스트 앙상블. 달서아트센터 제공.
인칸토 솔리스트 앙상블. 달서아트센터 제공.
CM 오페라단. 달서아트센터 제공
CM 오페라단. 달서아트센터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