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군의 공식 문화관광 SNS 전문 채널인 '청도핫플'이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전국 지자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후원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4천여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인 사례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미디어 콘텐츠상이다.
청도군의 '청도핫플'은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청도군은 그동안 유튜브 채널의 꾸준한 질적 개선을 통해 구독자 눈높이에 맞는 재밌고 알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도군에 대한 관심과 신뢰를 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청도핫플'은 바우PD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관광지, 축제, 카페, 야영장, 식장, 숙박시설 등 여행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청도군민, 전국 여행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청도핫플'은 게시물 954건, 팔로워 6천342명에 달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공식 문화관광 전문 채널인 '청도핫플'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청도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감동과 재미도 선사하겠다"면서 "유튜브 채널이 차별화된 전 국민 소통 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군정 주요 행사를 알리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