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민선 8기 출범 1년, 의장에게 듣는다] 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

"군민 눈높이 맞는 의정활동 펼친 것 가장 큰 성과"

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
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

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은 "지난 1년 소통과 실천으로 민심을 적극 받들었다"며 "동료 의원들도 활발한 입법활동과 현장 곳곳을 뛰어다니면서 군민 삶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집행부와의 건전한 소통과 협치를 통해 성주군이 괄목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역발전 정책과 사업에 힘을 실었다고 평가했다.

지난 1년 간 성과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국도30호선 성주~대구 6차로 확장, 4년 연속 참외조수입 5천억원 달성, 도시재생 뉴딜사업인 창의문화센터와 건강문화캠퍼스 건립, 별고을 종합체육시설 조성사업 등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발전 기반을 마련했다고 진단했다.

또 51년 만에 이룬 성주가야산 신규 탐방로 지정과 성주호 인근 산림보호구역 해제 등 성주 관광지 조성 개발도 탄력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장은 "군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친 것이 가장 큰 성과이자 보람이었다"면서 "현장 중심의 군의회가 되도록 본연의 임무를 다하겠다"고 했다.

특히 그는 "성주는 현재보다 미래가 기대된다"면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감시와 동시에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경제·교육·문화·복지 등 군민 모두가 혜택을 골고루 받을 수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하고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등과 관련해 한마디했다. 그는 "별도의 인사위원회 출범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는 물론, 전문성 있는 정책지원관 및 의회소속 공무원 채용으로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아직 조직구성의 자율권과 독자적인 예산 편성권이 없어 아쉽다. 의회의 진정한 독립과 군민이 중심이 되고 실질적인 자치분권이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군민이 혜택 받을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구현시키는 성주군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군민 복리증진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현장으로 달려가는 소통형·실무형 의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