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을 날씨 즐기며 하루 7,500보 걷기'…'함께 걷자, 대구야! 걷기챌린지'

10월 한 달 15만 보 걸으면 400명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 증정
모바일앱 '워크온' 설치…주 2~3일 30분 걸으면 심혈관계 질환 위험 감소

함께 걷자 대구야 걷기 챌린지 포스터.
함께 걷자 대구야 걷기 챌린지 포스터.

가을을 만끽하며 건강을 지키고 상품도 받는 '걷기 챌린지'가 10월 한 달 간 진행된다.

대구시 시민건강놀이터는 이달 말까지 '건강을 채우다. 1일 7,500보. 함께 걷자 대구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걷기앱(APP) '워크온'을 내려받아 스마트폰에 설치, 가입한 뒤 앱 하단 챌린지 탭에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달 말까지 하루 7천500보, 목표 걸음 수 15만 보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민건강놀이터는 지난 2021년부터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 왔으며, 올 상반기까지 모두 3만261명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특히 올 상반기 걷기 챌린지 참여자 수는 9천226명으로 지난해 하반기(7천96명)보다 30%나 늘어나는 등 매년 참여율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보건복지부가 발간한 '한국인을 위한 걷기 가이드라인(2020년)'에 따르면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사망 위험을 줄이고 비만 예방을 통한 각종 만성질환 발병 위험 감소 효과가 있다.

또한 우울증의 위험을 낮추고, 수면의 질을 높여 정신 건강 증진과 인지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강연숙 대구시 건강증진과장은 "주 2, 3일 30분 걷기 운동만 해도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면서 "걷기 좋은 대구에서 활력 넘치는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