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캐나다 No.1 커피 ‘팀홀튼’, 테헤란로에 연내 두번째 매장 오픈

연내 선릉역에 오픈 예정인 캐나다의 프리미엄 커피 팀홀튼(Tim Hortons) 플래그십 매장 2호점. 팀홀튼 제공
연내 선릉역에 오픈 예정인 캐나다의 프리미엄 커피 팀홀튼(Tim Hortons) 플래그십 매장 2호점. 팀홀튼 제공

캐나다의 프리미엄 커피 팀홀튼(Tim Hortons) 플래그십 매장 2호점이 대표적인 강남 오피스 상권이자 스타트업 집결지역인 선릉역 (1번 출구)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팀홀튼은 5일 건물 외부 가림막(호딩)을 설치한 대치빌딩에 한국 2호 매장을 연내 오픈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매장은 492.3㎡ (약 149평) 규모로 알려졌다.

1964년 캐나다에서 시작하여 60년 동안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 온 팀홀튼은 다양한 커피와 맛있는 베이커리 기반 메뉴로 유명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다. 캐나다 사람들에게는 팀홀튼이라는 표현 자체가 '가장 좋아하는 커피를 대접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을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국내 1호점 오픈을 공식적으로 공지하며 한국시장 진출에 나섰다.

팀홀튼의 두번째 매장은 강남역과 삼성역을 이으며 서울의 가장 대표적인 오피스 상권 중 하나인 테헤란로 중심부에 위치한 선릉역 1번출구 바로 앞에 오픈한다. 일일 유동인구 약 40만명의 더블 역세권에 최근 스타트업 입주사들이 크게 늘어 야간은 물론 주말에도 많은 고객들이 찾는 입지라는 점이 고려됐다. 다양하고 개성있는 커피 브랜드들 속에서도 캐나다 대표 커피 하우스 팀홀튼만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달 발표한 팀홀튼 1호 신논현역점에 이어 2호 선릉역점까지 연내 오픈 계획을 연속으로 알리며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 표명과 함께 매장 오픈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팀홀튼은 전 세계 16개국에 5,6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다. 한국은 중국,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에 이어 아시아에서 일곱 번째로 론칭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