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리는 우리말 겨루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S1 '우리말 겨루기' 10월 23일 오후 7시 40분

KBS 1TV '우리말 겨루기'가 23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된다.

'글로벌 우리말 겨루기' 이집트편이 수도 카이로에서 진행된다. 영상 문제 코너에 원조 글로벌 한류스타 '슈퍼주니어'의 동해와 은혁이 등장한다. 슈퍼주니어는 K-POP이 상대적으로 늦게 전파된 이집트에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아이돌이다.

화려한 비주얼의 은혁과 동해는 2009년에 발매된 히트곡 '쏘리쏘리'를 부르며 여전한 아이돌의 모습을 자랑했다. 동해는 "쏘리 쏘리, 뜻이 뭔지 아세요?"라며 은혁에게 물었고, 은혁은 "미안하다는 말 아닙니까? 사과하세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후 4글자짜리 문제로 "남에게 대하여 마음이 편치 못하고 부끄럽다"가 우리말 기본형으로 무엇인지를 출제되었다. 카이로 국립 이집트 문명 박물관 야외에서 한국 사랑으로 똘똘 뭉친 이집트 도전자들은 각양각색의 정답을 적어냈다. 과연 슈퍼주니어가 도움말을 준 이 문제의 해답을 도전자들이 맞힐 수 있었는지?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