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상권 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배형태 )는 정책개발용역사업으로 진행된 '김천시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최종보고회를 지난 18일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골목상권 개발 관련 전문가 의견 검토와 공구 골목상권을 중심으로 한 구체적인 골목형 상점가 지정 방안과 특화거리 지정 방안, 골목형 상점가 및 특화거리 관련 조례안 등이 논의됐다.
연구 과정에서 의원들이 주목한 것은 상인들의 의지와 지자체의 지원이었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새로이 주목받고 있는 충남 예산시장을 찾아 상가상인회장과 예산시의회, 사업 진행업체 더본코리아 담당자간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연구단체는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목표로 골목형 상점가 및 특화거리 지정 관련 조례를 포함한 지역 상권의 제도적 지원 근거 마련을 위해 다각적인 고민을 이어갈 예정이다.
배형태 대표의원은 "기존 지원 정책에서 소외받는 지역 상인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의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의지를 가진 지역 상인들이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