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 사명대사공원과 연화지 등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된 사명대사공원 야경.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는 14일 사명대사 공원과 연화지, 황산폭포가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공동 주관으로 전국의 야간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다채롭고 매력적인 지역 야간관광지 100개를 선정하는 공모사업이다.

김천에서는 매력적인 황금빛 평화의 탑이 있는 '사명대사 공원'과 벚꽃과 개나리로 둘러싸인 연못 '연화지', 알록달록한 조명과 함께 도심을 밝히는 대형폭포인 황산폭포를 신청해 3곳 모두 선정됐다.

이들 세 곳은 한국관광공사 누리집 ' 대한민국 구석구석' 테마 페이지 등재와 광역권 관광자원 공동 홍보를 할 수 있는 특권을 얻게 돼 향후 김천 관광지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된 황산폭포 야경. 김천시 제공

박노송 김천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매력적인 김천을 전국에 알려 김천이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광 기반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선정된 야간관광명소와 연계하여 직지사 사계절 썰매장 신설, 추풍령 관광 자원화 사업, 미디어아트 조성, 연화지 야외공연장 신설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된 연화지 야경. 김천시 제공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