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이 15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의성국가지질공원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
지난 6월 군 전체를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받은 의성군은 지질공원 홍보 및 관광객 방문 유도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안계분지, 석탑리 누룩바위, 점곡퇴적층, 빙계계곡, 금성산 등 지질명소 12곳과 의성왜가리생태관, 의성펫월드, 금성면 고분군 등 관광명소 9곳 등 총 21곳에서 진행된다.
스탬프투어 참가 희망자는 스마트폰에서 '스탬프투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의성국가지질공원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선택하고서 투어 장소를 방문하면 스마트폰 위치정보시스템(GPS)를 통해 자동으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일정 개수 이상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200명), 버거 세트(100명), 치킨·콜라 세트(50명)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 사진이나 영상 후기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의성군 #의성여행 #의성국가지질공원 #모바일스탬프투어)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의성사과즙 한 박스(10명)를 지급한다.
의성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의성군민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지만 공직선거법에 따라 의성군민(연고가 있는 자 포함)에겐 선물이 지급되지 않는다.
의성군 관계자는 "의성국가지질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활인구 유입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