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지역 중학생에 산업기술 체험 기회 제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은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은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지역 중학생 50명을 초청해 진로 체험의 일환으로 현장 학습을 진행했다.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제공.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대구 지역 중학생 50명을 초청해, 산업기술의 변화된 모습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이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새론중, 매호중 학생들이 참여해 항공우주, 자율주행 및 로봇 등에 대한 체험 활동을 펼쳤다.

KEIT는 매년 대구 지역 중학교를 방문하여 산업기술 연구개발(R&D) 및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윤종 KEIT 원장은 "우리나라 산업기술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좋은 경험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 산업기술의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내란 방조 혐의로 징역 15년을 구형받자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그를 비판하자 '이제와서 할 소리...
정부와 여당이 주식시장 세제를 강화하겠다는 발언을 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긍정적인 여당 의원들이 증가하고,...
최근 순천의 다이소 매장에서 중년 직원이 젊은 여성 손님에게 무릎을 꿇고 사과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확산되며 갑질 논란이 일고 있다. 한편,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