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지난 15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안동시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 도시 안동을 만들어가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총 결산하고 소중한 나눔과 실천으로 이웃사랑을 펼친 우수 자원봉사자를 시상하고 격려했다.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하는 봉사자들의 화합의 장도 마련됐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세상 속에서! 우리‧모두‧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올 한 해 오지마을 방문봉사인 '출동! 드림 봉사단', '주말무료급식-행복한 사랑방', 사각지대 통합 지원사업,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및 '클린시티, 안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행사는 몸소 나눔을 실천한 모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시민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됐다.
고운자 센터장은 "각종 재난현장과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안동을 만들기 위한 실천 현장에는 우리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해왔다"며 "내년에도 더욱 활기찬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안동을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올 한 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내년에도 더욱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 비전을 모색하는 데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