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더불어민주당을 탈출하고 여당으로 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낙연 대표님도 탈출해서 여당으로 오십시오-송영길 전 대표 구속을 바라보며'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에서 나오는 분들은 두 부류"라며 "한 부류는 김남국, 윤관석 등 돈 관련 사건으로 나오신 사람들인데, 유유상종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린다"고 밝혔다.
이어 "또 한편으로는 지난주에 뵈었던 이상민 의원을 비롯해 양향자, 금태섭, 조정훈같이 이재명과 개딸들 독재정당에서 탈출하신 분들이 또 한 부류"라며 "까마귀 노는데 백로야 가지 마라는 말이 어울리는 분들"이라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이낙연 대표님은 평생을 민주주의를 지켜오고 바른 삶을 살며 언행이 신중한 분으로, 현재의 위선에 가득 찬 민주당과 맞지 않는 분"이라며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고자 하시지만, 형제처럼 고난을 함께해 온 분들도 내년 총선 당선 때문에 뜻을 함께하지 않을 것 같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국민의힘에 오셔서 큰 뜻을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 저도 함께 동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청라언덕-권성훈] '美遠中近' 트럼프-이재명-시진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