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위, 핀테크-금융‧투자기관 ‘만남의 장’ 마련…앞으로 반기마다 열린다

오는 26일, ‘제1회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 데이’ 행사 개최
금융·투자기관이 핀테크 스타트업 대상으로 사업추진·협업방향 등 역으로 발표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가 핀테크 산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과 금융회사, 투자기관 등이 참여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금융위는 오는 26일 전국은행연합회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제1회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는 핀테크 기업과 주요 금융회사, 투자기관이 함께한다. 금융회사로는 KB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DGB금융그룹, 하나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이 참석한다.

투자부문에서는 KB인베스트먼트, 서울대기술지주, 인포뱅크, 플럭스벤처스-미래에셋벤처투자 등이 참석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핀테크 오픈 네트워킹 데이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반기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그동안 핀테크 기업이 진행했던 데모데이, 기업설명회(IR)와는 다르게 운영된다. 금융회사와 투자기관이 핀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추진·협업방향, 투자 운용전략을 역으로 발표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핀테크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기관 협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핀테크 스타트업과 금융회사·투자기관 간 네트워킹 기회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행사를 통해 핀테크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보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종합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