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타이거 우즈, 10개월만에 PGA투어 정규대회 복귀…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출전

히어로 월드 챌린지 대회에서 샷을 날리고 있는 타이거 우즈. AP=연합뉴스
히어로 월드 챌린지 대회에서 샷을 날리고 있는 타이거 우즈. AP=연합뉴스

지난 시즌 부상 여파로 모습을 감췄던 타이거 우즈(미국)가 복귀 소식을 알렸다. 16일(한국시간)부터 열리는 PGA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하기로 한 것. 우즈가 PGA 투어 정규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작년 4월 마스터스 중도 기권 이후 10개월 만이다.

우즈는 8일 소셜미디어에 "다음 주 대회에 나설 생각에 설렌다"고 입장을 밝혔다.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은 우즈가 호스트를 맡고 있다.

우즈는 마스터스 기권 후 우즈는 발목 수술을 받고 시즌을 접었으며 치료와 재활에 이어 필드 복귀를 준비했다.

우즈는 지난해 12월 히어로 월드 챌린지와 PNC 챔피언십 등 두차례 대회에 나왔지만, 둘 다 PGA 투어 정규 대회는 아니었다.

그동안 정규 투어 복귀 무대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과 4월 마스터스를 놓고 저울질했던 우즈가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선택한 것은 재활과 경기력 회복 속도가 기대만큼 빨랐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 대회가 열리는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은 우즈와 악연이다.

우즈는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의 전신인 로스앤젤레스 오픈 때부터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이 대회에 14번 출전했지만, 한 번도 우승하지 못했다.

우즈가 이렇게 많이 출전하고도 우승하지 못한 곳은 이 대회뿐이다.

또 2021년에는 이 대회에 출전했다가 자동차 사고로 목숨을 잃을 뻔했고 그때 입은 부상으로 지금도 고통받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