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국 "'한동훈 특검법'이 정치적 보복?…내로남불 태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기 총선 1호 공약으로 내세운 '한동훈 특검(특별검사)법'이 정치보복이라는 비판에 대해 반발했다.

14일 오전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 인터뷰에서 조 대표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검사 시절 내세웠던 그 구호(공정·상식)을 그대로 본인에게도 적용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 정권의 황태자인 한 비대위원장이 (앞서 본인이 말한 구호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로남불"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2일 조 대표는 "22대 국회 첫 번째 행동으로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하겠다"며 "여러 범죄 의혹에도 제대로 된 수사조차 받지 않았던 검찰 독재의 황태자, 한 비대위원장이 평범한 사람과 같이 공정하게 수사받도록 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받드는 행동"이라고 밝힌 바 있다.

조 대표의 이같은 행보에 '경찰에서 이미 무혐의 난 사건을 굳이 특검까지 하겠다는 건 정치 보복'이라는 비판이 나왔다.

조 대표는 "어떤 분들은 특검법에 대해 '제가 복수를 한다', '한풀이다'라고 말을 하는데, 정치라는 게 무슨 개인의 복수고 한풀이겠나"라며 "한 비대위원장이 무혐의 처분을 받은 건 수사가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기에 특검이 필요하다"고 정면 반박했다.

조국혁신당이 제시하는 특검법 이름은 '정치검찰의 고발사주 의혹·윤석열 검찰총장 징계 관련 의혹·딸 논문 대필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