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치매 앓던 일본인 아버지, 한국 여행 중 실종…이틀 만에 SNS로 찾았다

함께 한국 찾은 일본인 아들, 서툰 한국어로 도움 요청
7만여건 리트윗되며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

아들 A씨가 실종된 아버지를 찾는다며 올린 SNS 게시물과 사진. 엑스 캡처
아들 A씨가 실종된 아버지를 찾는다며 올린 SNS 게시물과 사진. 엑스 캡처

경증 치매를 앓던 70대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실종됐다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간 사연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실종된 관광객의 아들이 서툰 한국어로 소셜미디어서비스(SNS)에 도움을 요청해 해당 사실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급속도로 퍼지면서 경찰과 시민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7일 일본인 A씨는 X(구 트위터)에 "한국에 여행 중인 일본인 관광객 여러분, 한국 여행 중 경증 치매를 앓고 있던 아버지가 실종됐다. 3월 15일 저녁 시청 플라자 호텔에서 목격 후 행방을 알 수 없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A씨는 "아버지가 화장실을 간 뒤 행방불명 됐다. 돈도 가지고 있지 않고 체력도 약해 지하 같은 곳에 누워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알렸다.

A씨의 글은 순식간에 7만여건 이상 리트윗되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졌다.

당시 A씨는 게시글에 아버지의 외모를 알 수 있는 사진과 인상착의를 알 수 있는 프로필과 연락처 등을 함께 적어뒀고, 서울경찰청도 시민들에게 A씨의 아버지 인상착의를 담은 실종경보 문자를 시민들에게 발송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도 "시청 근처면 서울역에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외국이라 말도 안 통할텐데 내가 다 속이 탄다"는 반응을 보였다.

해당 사실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A씨의 아버지는 실종 이틀 만에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

지난 17일 A씨는 X에 "조금 전 경찰에서 연락이 왔다. 무사히 찾았다. (글을) 퍼트려 준 여러분, 정보를 준 여러분, 걱정해 준 여러분 모두 깊이 감사드린다"고 글을 작성했다.

A씨의 아버지는 인천 시내의 한 길거리에서 경찰에 의해 발견됐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