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평 "내로남불 한동훈…김경율은 감싸는데, 도태우 공천취소"

신평 변호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신평 변호사 페이스북 및 연합뉴스
신평 변호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신평 변호사 페이스북 및 연합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대구 중남구에 공천했던 도태우 후보에 대한 공천 취소를 의결한 것과 관련, 신평 변호사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내로남불이 만만찮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뿐만 아니라 한 위원장 역시 심한 나르시시스트(narcissist, 자기도취자)다"고 지적했다.

신 변호사는 지난 17일 자신의 SNS에 "도태우 후보 국민의힘 공천 취소에 대한 반발이 점점 더 큰 원을 그려나가고 있다. 우선 대구경북지역민들의 역차별 의식이 고개를 든다. 이와 함께 강성 보수층의 반발이 심상찮다"고 분석했다.

이어 "강성 보수층은 소위 '태극기 부대'나 '아스팔트 우파'라는 말로 상징된다. 개인적으로 나는 그들과는 분명한 선을 긋고 살아왔다"며 "그러나 그들이 가진 희생과 헌신의 정신, 애국심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신 변호사는 강성 보수층이 없었다면 윤석열 정부도 탄생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윤 정부 수립 후에도 그들이 강성진보의 거친 공격에 대한 방파제를 만들어주었기에 정권이 유지돼 왔다"며 "도 후보의 공천 취소 결정은 이 강성 보수층의 자존심과 자부심을 깡그리 깨부숴 버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 위원장이 김건희 여사를 '마리 앙뚜아네뜨'에 비유한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을 감싸고 돌았다고도 비판했다.

그러면서 "'내로남불'은 조국 대표 같은 사람의 전유물이 아니다. 한 위원장이 이번 도태우 후보 공천취소를 전후해 보여준 '내로남불'도 만만찮다"면서 "어쩌면 조국 대표 뿐만 아니라 한 위원장 역시 심한 나르시시스트로 보인다"고도 말했다.

한편, 신 변호사는 지난 15일에도 도태우 후보의 공천 취소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었다.

도 변호사의 과거 발언들이 정제되지 못하고 미숙했단 점은 인정하지만, 지역민들의 입장을 고려한다면 과연 매몰찬 비난만을 퍼부을 수 있겠느냐는 것이다.

당시 신 변호사는 "도 변호사는 과거의 그때에 머무르지 않겠다, 이제 달라진 모습을 보이겠다, 그리고 그 미숙한 표현들에 대해 거듭 사과한다고 했다"면서 "총선에서 위력을 발휘하는 '정치적 올바름'(political correctness)의 원칙은 충분히 수긍하나, 현재 잡혀진 그것의 스탠스가 잘못됐다. 호남 지역민 뿐만 아니라 대구경북 지역민의 입장도 함께 고려되는 '정치적 올바름'의 기준이 정립되었으면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