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울 도심서 40대 자산가 납치한 일당…"사업 어려워져서"

서울 도심에서 40대 남성을 납치해 10시간가량 차에 태워 끌고다니며 수천만 원을 빼앗은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피해자가 차 문을 열고 도로로 뛰어내려 구조될 수 있었다.

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강도상해 등 혐의로 50대 남성 A씨 등 5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20일 새벽 1시쯤 서울 송파구 한 거리에서 40대 남성 B씨를 강제로 차에 태운 뒤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과거 지인의 소개로 자산가인 B씨를 알게 된 A씨는 사전에 범행을 계획하고 이날 B씨와 술자리를 가졌다. A씨는 술자리 이후 "대리기사를 불러주겠다"며 대기하고 있던 공범들에게 연락했고, 피해자를 차에 태운 뒤 폭행했다.

서울 송파구에서 경기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까지 B씨의 차량을 운전하며 약 10시간을 끌고 다녔고, 이 과정에서 현금 일부와 9천만 원 상당 시계도 빼앗았다.

B씨는 양손의 결박이 느슨해진 틈을 타 차 문을 열고 도로로 뛰어내렸고, 행인들에게 112 신고를 부탁한 뒤 경찰에 의해 구조됐다. B씨는 이로 인해 전치 10주가량의 상처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사건 당일 서울 한 오피스텔에서 일당 중 한 명을 검거한 뒤 나머지를 차례로 붙잡았다.

A씨는 사업이 어려워지자 돈을 노리고 한 달 여 전부터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조사됐다. 일당들은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날 이들 일당을 검찰에 넘길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