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홍준표, 총선날 "대한민국 1%가 세상 농단하는 게 참 싫다"

2017년 대통령 출마 때 "'어차피 안 될 판…당신이라도 내세워' 말에 분노"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실시되 10일 "대한민국 1%들이 서민들 위에 군림 하면서 세상을 농단하는게 참 싫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득권의 틀 속에서 모든 것을 누리며 살아온 사람들이 서민들의 분노와 애환을 알리가 있겠나"라면서 "검사로 있을때도 1%들의 농단으로 변방에서 막검사만 했다. 또한 정치를 하면서도 1%들의 농단 속에서 그들과 타협하지 않고 지금까지 왔다"고 털어놨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정국 후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경험도 떠올렸다.

홍 시장은 "2017년 7월 탄핵 대선 후 만난 어느 언론사 간부가 '될 판이었으면 당신을 후보로 했겠나. 어차피 안 될 판이니 당신이라도 내세워 패전 처리 투수하는 것'이란 말을 듣고 피가 꺼꾸로 솟는 분노를 느꼈다"고도 말했다.

마지막으로 홍 시장은 "이게 대한민국 1%들의 생각이구나, 정치를 하다보니 부득이하게 그들과 마주치지 않을 수 없지만 나는 그들이 참 싫다"며 "더이상 이 나라가 대한민국 1%에 농단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시장은 앞서 지난 9일 자신의 소통채널인 '청년의 꿈'에서 '경기 화성을에 출마한 이 대표가 혹시 당선된다면 힘을 합쳐야 하는지'란 질문에 "당선된다면 다시 힘을 합쳐야겠지요. 그것이 순리"라고 말하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