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Talk) 콘서트'

권기창 안동시장과 시 직원 간 소통 강화 청렴 공감대 형성
15일 400여명 참석, 권 시장 청렵의지·윤리적 가치관 전달

권기창 안동시장은 15일 직원들과 함께
권기창 안동시장은 15일 직원들과 함께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가졌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 공직사회가 갑질이나 부정이 없는 청렴한 조직이 되도록 소통하고, 시장이 먼저 솔선수범해 청렴 의지를 다지겠습니다"

지난 15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안동시청 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Talk) 콘서트'가 열렸다. 권기창 안동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부패 및 조직 내 갑질문화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청렴 공감대를 높이는 행사였다.

콘서트는 권 시장의 청렴 의지와 윤리적 가치관을 전달하는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구성원들의 생각을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기관장과 직원 간의 생각 및 의견을 서로 토론했다.

아울러 공연을 통해 청렴 마인드를 기르는 '청렴 판소리', 직원들의 생각 및 의견을 서로 토론하는'시장과의 대화', 청렴 감동 영상 '오피스 청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해 여러 세대 공무원들의 청렴 감수성을 높였다.

이날 권 시장은 참석한 직원들과 직접 부패 취약분야 및 조직문화 개선에 관해 소통하며 청렴 공감대 형성에 노력을 기울였다.

권 시장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청렴 의식과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시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렴 수도 안동'을 만드는 데 다함께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는 '청렴 안동' 조성을 위해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계획을 세우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다양한 반부패·청렴시책을 내실 있게 펼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15일 직원들과 함께
권기창 안동시장은 15일 직원들과 함께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가졌다. 안동시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