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與 "日, 독도 망언·과거사 부정…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저해"

정희용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터무니없는 주장…노골적인 역사 왜곡 시도"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고령성주칠곡)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고령성주칠곡)

국민의힘은 16일 일본 정부가 외교청서를 통해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주장하고, 강제 동원 피해자에 대한 기업 배상 판결 수용 거부 입장을 재확인한 것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다.

정희용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독도를 향한 일본의 야욕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며 "오늘 발표한 '2024 외교청서'에서 또다시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터무니없는 주장을 펼쳤다"고 지적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지난달에는 검정 통과된 중학교 교과서에 독도 영유권 주장을 답습하고, 자신들이 저지른 가해 역사를 축소하거나 흐리는 내용을 포함하더니, 또다시 노골적인 역사 왜곡을 시도하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일본은 지난 2005년 '다케시마의 날'을 정한 이후 20년이 다 되어가는 오늘까지도 이런 억지 주장을 되풀이하고 있다"며 "하지만 독도가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땅이라는 사실은 조금도 흔들림이 없는 '진실'"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우리 역사와 영토에 대해 억지 주장을 반복하고 있는 일본 정부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고 즉각적인 시정을 요구한다"며 "일본이 우리 대법원이 일제강점기 강제 동원 피해 소송에서 일본 피고 기업에 배상을 명령한 판결에 대해서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한 데 대해서도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반복되는 역사 왜곡과 궤변, 독도를 향한 억지 주장은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저해할 뿐임을 깨닫길 바란다"며 "독도 망언과 과거사 부정에 대한 태도 변화 없이는 일본이 주장하는 '한·일 간 건전한 관계'로의 전환은 있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일본의 이성적이고 전향적인 태도를 촉구한다"며 "정부와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우리 영토와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그 어떤 시도에도 단호히 맞서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라고 언급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