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이 운영하는 관광열차인 '레일크루즈 해랑' 관광객 60여명이 추석 연휴 첫날인 지난 14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안동 하회마을을 찾았다.
'레일크루즈 해랑'은 땅 위의 유람선으로 바다 위를 항해하는 유람선을 철도와 접목한 새롭고 유일한 숙박형 관광열차로, 추석을 맞아 안동에서 스페셜 투어을 진행했다.
이날 하회마을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이 직접 관광객을 접빈한 가운데 안동의 정신과 얼을 담은 취타대 공연으로 성대한 안동방문 환영식을 벌였다.
이들은 유네스코세계유산인 하회마을을 둘러보고 하회마을별신굿탈놀이 공연 관람과 하회세계탈박물관을 둘러 봤다.
이들은 또, 전국적으로 핫 플레리스로 자리잡은 관광명소인 안동 월영교와 시립박물관 등을 투어한 후 안동의 맛 체험 코스로 헛제사밥과 안동간고등어정식도 즐겼다.
이들 해랑열차 관광객 외에도 특별히 장성규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인 '워크맨2' 촬영팀 20여 명도 같은 장소를 방문해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한편, 권기창 시장은 추석 연휴가 시작 된 이날 안동역에서 귀성객 및 관광객 환영행사를 열었다.
안동역 환영행사에는 권시장을 비롯해 김형동 국회의원과 공무원, 안동시관광협의회 회원 등 30여 명이 나와 귀성객과 관광객을 환영하고, 친절 문화 정착을 위한 '스마일 친절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권기창 시장은 "추석을 맞아 안동을 찾아 준 관광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시책 발굴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안동을 찾고, 안동이 'K-관광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
오세훈 "국힘 지도부, 尹계엄 사과해야…상식과 합리에 귀 기울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