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 농림부 주관 농업시설원예평가 '최우수'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천시청 전경, 김천시 제공
김천시청 전경, 김천시 제공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8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4년 시설원예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전국 '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6개 시도와 44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으로는 스마트팜 시설보급사업, 시설원예현대화사업 등 스마트팜 ICT융복합 확산사업을 중심으로 정량평가(예산집행률, 사업수행도), 정성평가(지원체계 구축, 사업확산 노력, 평가 준비 성실성) 등 5개 지표, 15개 항목을 평가해 순위를 매겼다.

김천시는 농업시설원예부문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사업 확산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광역단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상북도 함께 나란히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김천시는 2025년 시설원예분야 국비사업비를 2024년보다 20% 이상 늘어난 예산을 확보해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스마트팜 확산사업을 토대로 최적의 생육환경을 조성해 원예작물의 품질 개선, 농가 경영비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설원예분야 재원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