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선비세상·선비촌·한국선비문화수련원" 이름 하나로 묶는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캐릭터 공모전도 함께 추진, 오는 25일까지 디자인 접수

선비세상선비촌한국선비문화수련원 통합명 및 통합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영주시 제공
선비세상선비촌한국선비문화수련원 통합명 및 통합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선비세상과 선비촌, 한국선비문화수련원을 하나로 묶는 명칭(이하 통합명)과 포괄적 캐릭터(이하 통합 캐릭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선비세상 'K-문화 테마파크' ▷선비촌 '민속 역사 테마파크' ▷한국선비문화수련원 '문화·교육 테마파크' 등 각 시설의 고유 자산을 적극 활용하는 동시에 선비·정신문화, 교육과 체험, 현대판 선비 이미지를 연계할 수 있는 통합명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통합 캐릭터를 바탕으로 굿즈를 개발해 선비세상·선비촌·한국선비문화수련원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사업이다.

공모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통합명과 통합 캐릭터 디자인부분으로 나눠 진행되며, 두 개 분야에 중복 지원이 가능하나, 분야별로 1인당 1건만 지원할 수 있다.

'통합명' 부문은 기존 선비세상, 선비촌, 한국선비문화수련원의 고유성(명칭 포함)은 유지하되, 포괄적인 마케팅 추진을 목표로 한다. '통합 캐릭터 디자인' 부문은 굿즈 개발이 목표다. 주제 적합성, 창의성, 활용성 등을 중점으로 평가한다.

수상자에게는 통합명 부문 1등 200만원, 통합 캐릭터 디자인 부문 1등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재단 홈페이지(www.yctf.or.kr)에서 공고를 확인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ctf.mkt@yct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재훈 재단 이사장 권한대행은 "3대 문화시설의 정체성을 담은 가치 높은 통합명과 통합 캐릭터가 탄생하길 기대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