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물산은 지난 15일 안동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경북지역 학생 110명에게 장학금 5천만 원을 전달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신도물산 김점곤 대표와 한대영 신도물산 경북지사장, 전광혁 신도장학회 경북지사장 등 장학회 관계자와 유수덕 안동시 평생복지국장, 안중환 안동교육장, 김난희 안동소방서장, 손병일 경북사랑열매 사무처장, 이미경 안동 영호초 교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영주시에 소재한 ㈜신도물산이 운영하는 (사)신도장학회는 지난 40여년 동안 경북 북부지역 뿐 아니라 전국 학생들에게 해마다 3천~5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부 문화의 선구자로 인정받고 있다.
김점곤 신도물산 대표는 아너 소사이어티 영주1호이며 소방관으로 재직중인 쌍둥이 두 아들과 부인, 가족 4명 모두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다.
김점곤 신도물산 대표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향해 무너짐 없이 곧게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시는 김점곤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기부 문화 확산에 나비효과가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시에서도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아이들이 안정적으로 자신들의 꿈을 만들고 키워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이혼 접수 3개월 전 부동산 판 김상욱 의원…재산 분할 덜 해주려고?
홍준표 "대선 끝날 때까지 정치포스팅 중단…당에서 밀려난 처지"
TK서 김문수 지지율 '50%선' 붕괴…국힘, 지역에 의원들 급파
'국힘 탈당' 김상욱, 이재명에 안겼다…"대통령 되는데 최선 다하겠다"
'尹 탈당'…국힘 '원팀' 이뤄 김문수 지지율 반등 시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