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교통공사, 지역 IT인재 초청 실무 견학 진행

지역 IT인재와 동행하는 정보화부서 견학 프로그램. 대구교통공사 제공
지역 IT인재와 동행하는 정보화부서 견학 프로그램. 대구교통공사 제공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4일 지역 대학생 11명을 초청해 공사 내 '정보화 부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 인재에게 실무 현장을 소개하고 공공기관의 정보화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목적으로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견학 프로그램은 대구 지역 대학 IT 전공 학생들이 참여해 ▷공공기관 정보화 부서의 역할과 주요 시스템 소개 ▷공사 채용 시스템 안내 ▷전산실 시설 견학 ▷현직자와의 간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공사는 정보보안과 공공데이터 등 주요 업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전산 인프라 관리와 시스템 운영 실무를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진로 탐색과 실무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견학에 참여한 전선영(22·영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은 "전산 환경과 공공기관의 업무 구조를 직접 볼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고, 공공 IT분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생들이 현장 체험을 통해 공공기관의 정보화 업무를 이해하고, 사회 진출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