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품대구경북박람회] 푸른 산, 맑은 물, 인심이 후한 삼청(三淸)의 고장 청도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진감 넘치는 청도 소싸움 경기 장면
박진감 넘치는 청도 소싸움 경기 장면

청도군은 푸른 산과 맑은 물, 인심이 후한 삼청(三淸)의 고장이다. 이러한 청도에 최신 트렌드를 품은 카페와 인생사진 맛집, 천혜의 자연과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관광명소들이 가득하다.

문화예술관광 허브도시 청도와 농업대전환을 통한 농사만 지어도 잘 사는 부자 농촌 청도를 적극 홍보한다.

특히, 청도군귀농귀촌연합회(회장 정임기)와 적극 협력해 박람회 기간 동안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홍보부스에서는 자연,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청도 관광 9경(景)'을 적극 홍보한다. ▷제1경 청도읍성 ▷제2경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제3경 청도신화랑풍류마을 ▷제4경 운문사 ▷제5경 섶마리한옥마을(신지리 일대 고택) ▷제6경 낙대폭포 ▷제7경 유등연지 ▷제8경 와인터널 ▷제9경 청도레일바이크 등 9곳의 청도군 대표 관광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도군은 전국적으로 사계절마다 제철 농특산물이 생산되는 고장으로 유명하다. 봄에는 한재 미나리, 여름에는 복숭아, 가을에는 청도반시, 겨울에는 아랫목같이 따뜻한 인심이 후한 고장으로 다양한 특산품이 넘친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특산품과 가공품을 홍보하고, 시식 코너도 마련해 관람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대한 징역 15년 구형에 대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비판하며, 과거 대선 경선에서 한덕수와의 단...
대구시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의 현대화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발표하며, 2032년까지 이전 완료를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경북대가 최대 1천억원 규모의 국가연구소 사업에서 최종 탈락한 가운데, 최종 선정된 4개 대학 중 3곳이 서울 상위권으로 지역 대학에 대한 배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